아웃소싱 업체 뜻 회사 선정 기준 및 순위 측정 방법은?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인재와 아름다운 기업이 만나는 곳,
대한민국 아웃소싱 No.1 ㈜애드민 입니다.
제조업이나 물류·유통업은 물론 IT나 컨택(콜센터)
산업 분야에서도 인건비를 절감하거나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아웃소싱을 이용하곤 합니다.
아웃소싱 업체 뜻은 기업이 수행하는 업무의 일부를
외부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위탁하는 경영 전략을
수행하는 업체(기업)를 의미합니다.
아웃소싱(Outsourcing)을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외부조달'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요소를 외부에서
마련하는 방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1980년대 후반, 미국 내 제조업 분야 기업이
하청 기업의 발주·외주를 통해서 생산·포장·유통
과정을 진행하는 것을 계기로 아웃소싱이라는 개념이
전 세계의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되었는데요.
오늘은 국내 아웃소싱 회사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소(순위 측정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아웃소싱 회사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대한민국 아웃소싱 No.1 ㈜애드민

1) 전문성과 노하우
아웃소싱 기업의 순위를 측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검토해야 할 부분은 바로 '전문성'입니다.
아무리 인지도가 높고 이용하는 고객의 수가
많다고 하더라도 전문성이 부족하다면
기업이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아웃소싱 기업을 이용하는 첫 번째 목표는
기업이 담당하는 업무 중 비주류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여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비주류 업무를 외부 기업이나 전문가에게 맡길 때
발생하는 잔여 시간과 비용을 직원 교육 및 핵심 업무에
투자하면 기업은 시장에서 더욱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소싱 기업의 노하우가 부족하다면
오히려 운영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일례로 제품 기획 및 마케팅에 특화된 기업 A가
부품 생산 및 포장을 외부 기업 B에게 맡겼으나
B가 보유한 숙련된 인재의 수가 적은 경우,
A는 B의 작업물에 대한 점검·보수 요청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기업 비전 및 목표
아웃소싱 업체를 선정하기 전, 업체의 비전·목표와
업력·달성한 기록 등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웃소싱 기업의 비전과 우리 기업의 비전이 일치할 때,
두 기업은 더욱 활발하게 소통·협력하면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 확보 및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 확보를
목표로 하는 기업은 '인재의 복지 증진 & 지속 성장'을
비전으로 내세우는 아웃소싱 업체와 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구하는 전략이 일치한다는 것은
양 기업의 협업이 시너지 창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을 의미합니다.
또, 아웃소싱 기업이 '신뢰'라는 가치를 얼마나
중요히 여기는지도 검토해야 합니다.
초기 상담 및 인력 관리 등에서 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갈등·분쟁 발생 시 어떤 방식으로 이를 해결할 것인지
제시하지 못한다면 우리 기업의 상품·서비스 품질 역시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위기 관리 능력
아웃소싱의 또 다른 목적 중 하나는
기업이 기획·생산·포장·유통 등 모든 업무를 담당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를 외부에 분산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아웃소싱 기업은 예기치 못한 분쟁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및 상품의 품질을 관리하거나 법률·노무
관련 사건/사고에 대응하는 능력이 부족하면
아웃소싱 업체를 이용하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되며,
고객 이탈 등의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베테랑 아웃소싱 업체, 애드민의 강점
대한민국 아웃소싱 No.1 ㈜애드민

자사 애드민은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베테랑 아웃소싱 업체로서, 다양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1) 20년 이상의 노하우
애드민은 2000년 개업 이래로 20년 이상
안정적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4~2015년 500억 원이었던 매출은
2022년~2023년 1,000억 원 이상으로 상승하였는데요.
생산·제조 도급과 물류 도급, 콜센터, 판매·판촉은 물론
인재 파견과 헤드 헌팅, 채용 대행 등에서도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였기에 COVID-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2) 기업과 근로자, 양방의 이익 추구
애드민은 고객사와 근로자의 WIN-WIN 관계와
지속 성장, 복지 증진, 가치 창출 등을 비전으로 제시합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만큼
높은 경쟁력과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이렇게 얻은 이익은 인재 발굴과 성장, 복지 등에
재투자하여 더욱 쾌적한 근로환경을 조성합니다.
3) 다양한 협업 기관과의 연계
당사는 법률·노무·회계·세무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서
예기치 못한 노사 갈등에 대응하고 투명하고 안정적인
재무 관리를 지원합니다.
어떤 리스크에도 '전문적으로' 대응 가능한 만큼,
고객사는 업무 효율성 강화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웃소싱 업체 뜻과 선정 기준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애드민은 경영 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서,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서, 한국 HR 산업 대상 등의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아웃소싱 서비스의 품질을 증빙합니다.
아웃소싱/도급/파견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주)애드민의 상담 창구를 두드려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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